본문 바로가기

라이프(Life)/생활

기타치며 부르면 좋은 노래 <봄 봄 봄>

기타치며 부르기 좋은 노래 봄봄봄

 

기타 쉬운곡, 기타치며 부르기 좋은 곡, 기타 초보곡, 기타 입문곡


  • 노래제목: 봄봄봄
  • 가수: 로이킴
  • 장르: 포크
  • <봄봄봄> 역시 대중들이 기대해 온 로이킴만의 감성을 담은 컨템포러리 컨트리 장르의 곡이다. 로이킴의 작사 작곡, ‘나는 가수다’의 음악감독을 맡아 온 뮤지션 정지찬의 편곡, 국내 정상급 기타리스트 홍준호의 연주, 에이미 와인하우스, 나카시마 미카 등 해외 인기 뮤지션들과 함께 작업해온 영국 메트로폴리스 스튜디오의 Stuart Hawkes의 마스터링으로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어쿠스틱 기타와 콘트라베이스, 브러쉬드럼이 로이킴의 부드러운 목소리와 어울려 봄의 상큼함을 나타내었으며, 간주 부분에 나오는 로이킴의 휘파람이 청량함을 더해주는 <봄봄봄>은 제목과 같은 가사 ‘봄봄봄’이 반복되는 귀여운 후반부가 인상적이다. 바이올린 소리로 아련한 봄의 잔향을 남기는 힐링 뮤직으로 올 봄을 따뜻하게 마무리 하는 노래가 될 것이다.

  • 이 곡도 초보자가 치기 쉬운 곡이에요~ 반복적인 주법이고 이 곡 주법을 알면 더 많은 곡을 치실 수 있습니다.


    부르다 보면 왼지 저도 모르게 기분 좋게 해주네요


    봄은 아니지만 그래도 한번 연주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기타 강좌&악보


     












    노래듣기

     

     


     

    가사

     

     

    봄 봄 봄 봄이 왔네요
    우리가 처음 만났던 그때의 향기 그대로
    그대가 앉아 있었던 그 벤치 옆에 나무도 아직도 남아있네요
    살아가다 보면 잊혀질 거라 했지만
    그 말을 하며 안될거란걸 알고 있었소

    그대여 너를 처음 본 순간 나는 바로 알았지
    그대여 나와 함께 해주오 이 봄이 가기 전에

    다시 봄 봄 봄 봄이 왔네요
    그대 없었던 내 가슴 시렸던 겨울을 지나
    또 벚꽃 잎이 피어나듯이 다시 이 벤치에 앉아 추억을 그려 보네요
    사랑하다 보면 무뎌질 때도 있지만
    그 시간 마저 사랑이란 걸 이제 알았소

    그대여 너를 처음 본 순간 나는 바로 알았지
    그대여 나와 함께 해주오 이 봄이 가기 전에

    우리 그만 참아요 이제 더 이상은 망설이지 마요
    아팠던 날들은 이제 뒤로하고 말할 거예요

    그대여 너를 처음 본 순간 나는 바로 알았지
    그대여 나와 함께 해 주오 이 봄이 가기 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