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노래

너 사용법 - 에디킴 [듣기/가사/뮤비]

 

★ 너 사용법 ★

 

 

GaDeun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앨범 소개  

너 사용법 (2014.04.11)

포크

에디킴(김정환)

  

미스틱89가 선택한 첫 번째 남자 신인, 에디킴!
R&B와 포크의 경계를 지우는 새로운 스타일의 아티스트 출현!
직접 보컬, 작곡, 프로듀싱까지 한 첫 번째 미니앨범 [너 사용법] 발매!

미스틱89가 선택한 첫 번째 남자 신인, 에디킴! <슈퍼스타 K4>의 노래하는 ‘군인’으로 TOP6까지 진출하며 화제를 모았던 김정환이 ‘에디킴’이라는 이름으로 정식 데뷔한다.

2013년 윤종신이 총괄 프로듀서로 있는 미스틱89와 계약한 에디킴은 어렸을 때부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해온 준비된 아티스트이다. 바이올린으로 음악을 시작했던 그는 고등학교 때까지 클래식 음악을 전공했으며, 그 이후 버클리 음대에 입학해 본격적으로 팝 음악을 시작했다. 프로듀서 윤종신은 에디킴을 만나자마자 그의 천재성을 알아보고는 러브콜을 보냈다. 그는 에디킴이 음악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새로운 남성 싱어송라이터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임을 확신했으며, 곧바로 에디킴 데뷔 앨범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에디킴의 첫 번째 미니앨범 [너 사용법]은 에디킴이 직접 만든 6곡으로 구성되었다. 에디킴은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자신의 데뷔 앨범을 자작곡으로 채웠으며, 직접 프로듀싱까지 해냈다. 그는 빼어난 보컬 실력과 작곡 실력을 마음껏 펼쳐 보였으며, 그동안 데뷔 앨범에 싣고자 틈틈이 만들어두었던 50여 곡 중에서 6곡을 엄선할 만큼 심혈을 기울였다. 이번 앨범에는 최고의 스텝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윤종신이 공동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조정치와 포스티노가 편곡으로 참여했다. Jack Johnson의 엔지니어인 Robert Carranza가 믹스를, Lorde의 ‘Rayals’를 완성한 Stuart Hawkes가 마스터링을 맡았다.

에디킴의 첫 미니앨범 [너 사용법]은 한 남자의 진솔한 연애담이다. 남자가 사랑에 빠질 때부터 이별을 경험할 때까지 느낄 수 있는 감정을 꾸밈없이 담아냈다. 선공개곡 ‘2 Years Apart’는 좋아하는 여자를 만날 수 없는 군인의 애타는 마음을, 타이틀곡 ‘밀당의 고수’는 밀당을 잘하는 ‘고단수’ 여자에게 빠져 애태우는 남자의 마음을 그리고 있으며, ‘Slow Dance’는 첫눈에 반한 여자에게 고백하려는 남자의 떨리는 마음을, ‘너 사용법’은 여자 친구와 사랑을 이어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남자의 애틋한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Sober Up’과 ‘It’s Over’는 이별을 맞이한 남자의 괴로운 마음을 노래한다.

이번 앨범의 재킷 사진과 뮤직비디오는 모두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촬영되었다. 암스테르담의 낭만적이면서도 쓸쓸한 풍경과 어우러진 에디킴의 모습은 사랑의 열병을 앓고 있는 남자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긴 이번 앨범의 정서를 배가한다.

 

-너 사용법 -

앨범의 제목이기도 한 ‘너 사용법’은 이번 미니 앨범에서 에디킴이 꼽은 가장 달콤한 노래다. 이 곡은 에디킴의 목소리와 기타 사운드로만 이루어져 있으며, 미니멀한 구성 덕분에 에디킴의 목소리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다. 여자 친구와의 사랑을 가꿔가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매뉴얼처럼 정리해놓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듣기/영상

 

  

 +노래 듣기

 

 


가사

 너 사용법 - 에디킴

 

부드럽게 무드있게 따뜻하게 꼭 안아주시오
매일 한 번씩 사용하시오

부드러운 눈 마주칠 땐 미소 지어서
그녀를 웃게 hey what's up beauty 말을 거시오

그날 아침엔 먼저 일어나서 turning on jazz
Gentle kiss 널 바라봐

너무 지칠 땐 소주 두 병 들고
솔직하게 그녀의 집 두드리시오

가끔 한 번씩 무작정 같이 떠나가시오
다른 하늘 다른 바람 숨 쉬게 해줘
가끔 한 번씩 무작정 키스해주시오
이유 없이 너에게 빠진 그 날처럼
잘 때는 나긋하게 조용하게 눈물 나게 말해주시오
매일 한 번씩 너무 고마워

그날 아침엔 먼저 일어나서 clean up mass
Last night 썸 널 깨우고

바래다줄 땐 발걸음 천천히
나직하게 그녀에게 고백하시오

다른 여자 앞에선 이성적이지만
이상하게 너 앞에선 감정이 앞서
널 사용하기엔 너무나 아까워
마냥 바라보기엔 넌 날 미치게 해
영원히 널 사용하고 싶어
Oh my girl Oh my girl

부드럽게 무드있게 따뜻하게 꼭 안아주시오
매일 한 번씩 사용하시오

잘 때는 나긋하게 조용하게 눈물 나게 말해주시오
매일 한 번씩 너무 고마워

이 아름다운 girl 놓치지 마시오

 


 

GaDeun Blog